본문 바로가기
개발/우아한테크코스

[우아한테크코스] 4월 4주차 회고

by hamcheeseburger 2022. 5. 1.

이번 주는 미션과 스터디의 연속이었다. 정말 정신 없이 한 주가 지나간 것 같다.

 

미션

Spring 체스 2단계 요구사항은 체스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방을 만드는 것이었다. 추가로 방을 생성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 받고, 삭제 시에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만들어야 했다.

 

다행히 level1 체스 미션 때 추가 요구사항인 방 생성까지 만들어 놓아서, 수정하는데에 크게 어렵지 않았다.

다만 도메인을 활용하지 못하고 Service나 Dao에 주요 로직이 분산되는 등의 실수를 범해버려서 해당 부분을 수정중에 있다.

 

스터디

현재 알고리즘 스터디, Http 스터디 두 가지를 진행하고 있다. 너무 벅찬 일정인가 싶다가도 한 주가 지나보니 그렇게 힘들지 않게 소화했던 것 같다.

혼자 알고리즘 풀 때는 꾸준히 풀기가 어려웠는데, 크루들과 스터디로 진행하니까 주에 3개는 무조건 풀게 되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. (물론 아직 한 주 밖에 안해봤지만..

또한 책을 읽고 나만의 생각에서 정립을 하기 보다,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으면서 생각을 확장하게 되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.

스터디원들이 다들 장난꾸러기들이지만 공부할 때는 진지하게 임하는 것이 정말 멋지다 👍🏻

 

이제는 정말 오프라인

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자율 오프라인 등교가 끝이 났다.. 이제 별 일이 없다면 더 이상의 재택은 없다,,🥺

내일부터는 실외면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는데, 이제 정말 코로나 이 전의 일상으로 되돌아 가는 느낌이다.

일상이 회복되어 기쁘지만 침대와 멀어진다는게 좀 슬프긴하다. 그래도 집에서 공부하는 것은 항상 집중이 안되었어서, 완전 오프라인으로 바꾸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한다!

 

5월도 파이팅! 🔥

이전 댓글